궁금하신 사항을 아래 문의 내용에 입력해주시면
보다 빠르게 전화로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INPLANT DENTAL CLINIC
| 사랑니, 무조건 빼야 할까요? 작성일 | 2025.10.17 작성자 | 관리자 |
|---|
|
안녕하세요, 인플란트치과입니다!
길었던 추석 연휴가 끝나니 벌써 완연한 가을날씨가 되었는데요 저희 치과를 방문하시는 환자분들 중에서도 일교차 때문에 감기에 걸리신 분들이 많더라구요
환절기 건강 관리 유의하셔서, 건강하고 즐거운 가을날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저희 치과에서도 사랑니 발치 진료가 많은 만큼 사랑니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많이 주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사랑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기 위한 주제로 돌아왔습니다
사랑니로 고민하시는 분이 있다면 끝까지 필독하셔서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보시기를 바랍니다 :)
["이런 경우라면 발치를 권장해요"] 1. 옆으로 누워있거나 다른 치아를 밀고 있는 경우 2. 잇몸이 자주 붓고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 3. 사랑니나 인접 치아에 충치가 생긴 경우 4. 제대로 나올 공간이 없어 주변 치아에 영향을 주는 경우 5. 교정 치료를 위해 공간확보가 필요한 경우
*사랑니는 안쪽에 있어 잘 보이지 않아도, 염증이나 충치를 일으킬 수 있어요. 통증이 없더라도 주기적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꼭 발치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1. 똑바로 잘 나와서 위아래 치아가 제대로 맞물리는 경우 2. 관리가 잘 되고 있고 건강한 사랑니 3. 다른 치아를 밀거나 손상시키지 않는 경우 4. 칫솔이 닿아서 청결 유지가 가능한 위치에 난 경우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맹출된 사랑니가 청결하게 유지되고 있다면 굳이 발치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하지만 무엇보다도 유지와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사랑니 발치는 언제 하는게 좋을까요?] 사랑니 발치에 최적의 시기는 보통 18~25세로 권장 드려요. 뿌리가 완전히 형성되기 전이라 회복이 빠르기 때문이죠. 출혈이나 붓기가 동반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시험 또는 행사 직전보다는 시간적으로 충분히 여유로우실때 발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니와 관련해서 저희 치과를 찾아주시는 환자분들이 가장 많이 문의 하셨던 질문을 위와 같이 추려봤는데요,
발치 통증은 약간 있을 수 있으나 진통제로 완화 가능하며, 발치 후 최소 4일은 격한 운동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사랑니는 현재 자신의 상태를 정확히 알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파노라마 촬영을 통한 진단 후 전문의와 상의하셔서 발치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오늘은 사랑니 발치와 관련하여 안내 드렸습니다. 사랑니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사랑니 또는 기타 치료에 대해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 |
| 이전글 | 이번 명절에 치아 문제 생기면 어떡하죠!? 2025.09.25 |
|---|---|
| 다음글 | 노인 임플란트 단순한 미용이 아닌 건강의 회복입니다 2025.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