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하신 사항을 아래 문의 내용에 입력해주시면
보다 빠르게 전화로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INPLANT DENTAL CLINIC
| 잇몸, 갑자기 붓거나 피가 난다면? 작성일 | 2026.05.14 작성자 | 관리자 |
|---|
|
안녕하세요! 구미 인플란트치과입니다 이번주는 멀쩡하던 잇몸이, 갑자기 붓고 피가 난다면 어떻게 대처 해야할지에 대한 정보와 응급처치 그리고 자주묻는 질문에 대해 정리해드리고자 합니다
가정의 달 5월 바쁜건 나 뿐만 아니라 치아도 마찬가지 입니다 외식할 일이 많은 달에 잇몸이 아프기 시작하니 난감하셨죠
5월의 바쁜 스케쥴에 저하된 면역력이 잇몸 속 세균의 증식을 제 때 막지못하고 치아 균형이 무너질수 있습니다
그럴땐 당장 실천 할 수 있는 간단한 행동을 기억하세요 이쑤시개 같은 날카로운 물건으로 잇몸을 찌르지 마시고 따뜻한 소금물로 가글하여 소독 해보세요
잇몸에서 피가 날때 자주 듣는 질문들을 정리해 드릴게요 양치할때 피가 나면 하루정도 칫솔질을 쉴까요? 아니요 염증과 세균이 쌓인 상태이므로 칫솔질을 쉬시면 안됩니다! 치과가기 무서워 잇몸약만 먹으면 될까요? 잇몸약만 먹는것은 근본적 해결이 어려우므로 치석을 청소하러 치과에 들리는것이 좋습니다
씹고 맛보는 즐거움을 위해 잇몸이 붓는다는것은 몸이 쉬어야한다는 확실한 신호입니다! 컨디션 관리와 함께 치과에 방문해 스케일링과 상담 받는것을 잊지마세요!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구미 인플란트치과는 방문해주시는 치과 위치 진료시간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
| 이전글 | 충치, 아프지만 않으면 괜찮지 않나요? 2026.05.06 |
|---|---|
| 다음글 | 5월 25일(월) 부처님 오신 날 대체 공휴일 진료일정 안내 2026.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