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상담

궁금하신 사항을 아래 문의 내용에 입력해주시면
보다 빠르게 전화로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이름
연락처
문의내용

인플란트치과에서 궁금증을 풀어보세요

이(齒)로운 정보

INPLANT DENTAL CLINIC

양치만 하면 오케이? 치아에는 돌이 생깁니다!

작성일 | 2026.03.12 작성자 | 관리자

안녕하세요 구미 인플란트 치과입니다 

이번주에는 양치만으로는 사라지지 않는 치아 건강의 적! 치석에 대한 내용으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치석은 플라그에서 시작되는데요 

플라그는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이 치아 표면에 붙여 얇은 막처럼 쌓인 것으로 제대로 제거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단단해져 치석으로 변하게 됩니다

 

작게 쌓인 치석은 길게 방치하면 잇몸 건강을 크게 흔들수 있는데요

치석은 치아에 세균이 머물기 쉬운 환경을 만들어 잇몸에 염증이 생길수 있으며 

이 염증이 계속되면 잇몸이 점차 내려가 치은퇴축으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치석 제거를 자꾸 미루다보면 치료는 더 복잡해지는데요

초기에는 스케일링으로 제거가 가능하지만 시간이 오래 지나게 된다면 스케일링 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상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큰 치료가 필요해지기전에 미리 1년에 한번씩 스케일링을 받아 치아수명을 지켜 보는건 어떨까요?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구미 인플란트치과는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정성을 다해 보답하겠습니다! 

치과 위치
경상북도 구미시 신시로 59 (형곡동) 7,8층

진료시간
월/수/금 : 09:30 - 18:30
화/목(야간) : 09:30 - 20:00
점심시간 : 12:30 - 14:00
토요일 : 09:30 -14:00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목록

이전글 빠진 치아 하나 방치했더니, 옆 치아까지 쓰러진다? 2026.03.06
다음글 호흡기만큼 중요한 봄철 구강 관리법 2026.03.20

빠른 상담신청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