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하신 사항을 아래 문의 내용에 입력해주시면
보다 빠르게 전화로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INPLANT DENTAL CLINIC
| 호흡기만큼 중요한 봄철 구강 관리법 작성일 | 2026.03.20 작성자 | 관리자 |
|---|
|
안녕하세요 구미 인플란트 치과입니다 이번주에는 호흡기만큼 중요한 봄철 구강 관리법에 대한 내용으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따뜻해지는 봄 날씨에 따스함 뿐 아닌 미세먼지도 같이 오기 마련인데요 봄 바람 타고 온 미세먼지 속 중금속은 입속 세균의 강력한 무기가 됩니다 납,카드뮴등 유해 중금속이 구강 내 점막에 달라붙으면 염증 반응을 일으키고 기존의 치주염을 약 2~3배 빠르게 악화 시킬수 있습니다
심지어 건조한 봄 철 공기는 입안을 마르게 해 침 분비를 줄어들게 만듭니다 침은 세균을 씻고 입속 산성도를 조절하는 천연세정제 역활을 하는데 이 침이 마르게 되면 세균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잇몸 부기나 구취를 유발합니다
이 때 물 가글만으로 잇몸을 보호할수 있는데요, 양치를 바로 하기 어려운 상황엔 물로 3~4번 헹구는 것만으로도 유해 물질 배출에 큰 도움이 되며 외출 직후엔 입안에 미세먼지 잔여물이 남아있으므로 입안이 마르지 않도록 수시로 물을 마셔 수분 보충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봄 바람 타고 온 미세먼지 기간! 미세먼지 많은 날은 구강 관리에 더 신경써야 하니 잇몸이 붓거나 피가 난다면 참지 말고 검진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구미 인플란트치과는 방문해주시는 치과 위치 진료시간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
| 이전글 | 양치만 하면 오케이? 치아에는 돌이 생깁니다! 2026.03.12 |
|---|---|
| 다음글 | 나들이 갔다 치아 부러졌다면? 응급상황 대처법 미리 알아두세요! 2026.03.27 |